마카오 여행 남은 사진 포스팅!

마카오의 그 유명한 성당 앞부분만 남은 (이름이 기억나지 않음) 관광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저기 계단 까지는 올라가지 않았다. 이 사진 컨셉도 ‘네, 저도 여기 가봤어요!’ 그냥 가 봤다는 사실에 흡족해하는 나. 나는야 그냥 외국어 간판이 가득한 그 한가운데 있다는 것 자체로 기분 전환이 되는 사람.

다들 안녕! 여행에서 복귀한 지 벌써 2주가 넘어간다니 ㅠㅠ 시간이 너무나 잘가네요. 서울 생활은 여전히 바쁘게 흘러가고, 학생들이 하나씩 늘어나고 있음에 감사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요즘입니다.

아무튼! 저번에 마카오에서 포스팅 열심히 해놓고 중간에 갑자기 포스팅이 뚝! 끊겼던 이유는…! 죄송해요. 여행 다녀오고 밀린 일들을 처리 하느라 늦었어요. 또 일주일 쉬었을 뿐인데 여행자 모드에서 갑자기 또 선생님 모드로 돌아오는 게 어렵더군요. 정말 정신없었던 지난 2주 였습니다. 🙂

정말 무지막지하게 많았던 사람들! 한 번 가봤으니 저는 두번은 안가려고요! ㅋㅋㅋㅋ
뻘쭘 뻘쭘 외국인 여행자 한 명. 뒤에 대충 외국어 간판이랑 건물이랑 그 중간에 내가 들어가는 사진이면 전부 다 오케이!
요긴 길다가 우연히 찾게 된 옛날 금은방? 전당포? 움 외국어 어려워요..ㅋ
입구에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곳. 옛날에는 이렇게 높은 카운터를 썼었구나. 신기방기하네!
옆방인줄 알고 건너 가려다 갑자기 마룻바닥에서 땅이 밟혀서 다시 보니 건물 사이 틈을 아예 시멘트를 발라서 벽을 치고 두 건물을 하나로 뭉쳐버린 구조. 안에서 밖으로 한 번 찍어봄.
사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여기 저기 찍어봄. 정말 뭘 찍은 지도 모르겠다. 내가 사진 찍는 이유는 찍을 때 그냥 폼 잡는 용도인듯? ㅋㅋ
여기도 건물 내부. 물건을 맡겨두면 저렇게 감옥 같은 곳에 물건을 넣어두고 잠궈 두었겠지.
3층까지 있었던 것 같은데 전부 나무로 만들었고, 생각보다 튼튼해서 놀랐던 계단. 상태가 정말 좋았다. 난 맨질맨질 오래된 나무의 느낌이 너무 좋다.
꼭대기까지 올라왔다고 또 한 판 남겨봅니다.
구식 후레쉬(손전등)을 만난 기념으로 셀카 찍어 봅니다.
그냥 한 번 찍어본 셀카. 본래 생긴 것 보다 잘 나온 것 같아서 한 번 올려봄
뜬금 없는 이 만두는 저번 포스팅에도 나왔던 만두인데 구경만 하다가 결국 먹어봄. 한국에 있는 고기만두랑 비슷한 맛인데 밑동만 기름에 튀겼다. 중화권에 와서 음식을 먹어보고 느낀 건 아무 집에 들어가서 먹어도 만두 반죽이 예술이다. 반죽만 씹어먹어도 꿀맛인듯!
내가 말했던 거!!
마카오에 온 기념으로 남친이랑 둘이 들어간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 잘 나온 것도 많았지만 바보같이 나온 사진도 꽤 많았다. 요즘엔 이런 사진도 자연스러워서 좋아한다. 여행하면서 사진찍을 때 그 순간의 기억이 사진을 보면 떠올라서 즐겁다.
이것도 내가 좋아하는 사진! 그냥 뒤에 보이는 건물도 예쁘고, 마카오 느낌도 많이 나고!
마카오에 처음 가봤기 때문에 발렌시아(?) 휴.. 또 이름 까먹었다. 무튼 쇼핑몰인데 천장에 인공 하늘 장식이 있고 쇼핑몰 안에서 배가 떠다니는 그곳! 나도 가봄!
마카오 왔다고 이렇게 얼굴 도장을 많이 찍습니다요 허허허 ㅋㅋㅋㅋ
어딜가나 화려했던 마카오. 실제로 보면 더 예쁜데!
나의 기억에 마카오는 정말 화려하기만 하다. 백화점 쇼윈도마다 장식들이 워낙 화려해서 보는 것 만으로도 신기하고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쁘면 무조건 찍고 남기기
가는 곳 마다 정말 크고 화려하다. 온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며 전구를 휘두른 것 같이 반짝거리고 알록달록해서 여행 내내 내 혼을 쏙 빼놓았다.
사진찍기 좋은 곳은 어딜가나 사람이 드글드글 ㅋㅋㅋㅋㅋㅋ
한국에도 있는 딘타이펑이지만 그래도 중화권에서 먹어야 제맛이지. 항상 맛있는 딘타이펑. 아직 쏸라탕의 맛을 모른다는 것이 매번 중국 음식 먹을 때 마다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제 웬만한 중국음식은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되었다!
마카오에서 아주 잠깐했던 공주 놀이 ㅋㅋㅋ 사진 기사는 우리 아버님. 우리 어머님은 내가 입으면 뭐든 다 예쁘다 최고다 하신다. 어머님이 사주신 드레스 입고 카지노 가서 조금 놀다가 마카오의 마지막 밤 끝!

Author: Joy

모두에게 열려있는 '달달한국어(http://daldalkorean.com)'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이 많이 애용해주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